업계최고ぱ 파워볼분석사이트 파워볼대중소 양방 결과

업계최고ぱ 파워볼분석사이트 파워볼대중소 양방 결과

한국의 메리츠자산운용 파워사다리 존 리 대표가 쓴 책이다. 한달 전, 우연히 보게 된 유투브 비디오에 등장한 존 리 대표의 투자 철학에 공감을 한적이 있다.
그래서 한번쯤은 존 리 대표가 쓴 책을 읽어보고 싶었는데, 기회가 왔다.

  • 기업이 장기적으로 경쟁력을 잃을 것 같을 때, 강한 경쟁자가 나타났거나 그 산업이 돈을 못 벌 것 같을 때 매각한다.
  • 한국은 아직 효율적이지 않은 시장이다.
  • 아무것도 안 하고 계속 사기만 하는 게 제일 좋다.
  • 자본이 일하게 하라. 돈이 일하게 하라.
  • 주식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위험하다.

주식 시장이 코로나 바이러스 판데믹으로 인해서 영향을 받고 경제 depression이 다가온다는 예언들이 난무하는 요즘, 이런 책을 읽고 투자 철학에 대해서 생각을 할 기회가 있어서 참 좋았다.

회사 입장에서 월급은 비용, 즉 아껴야 할 대상이다. 그래서 직원들에게는 직장을 그만두지 않을 정도의 월급을 주고,
그렇게 아낀 돈으로 자본가의 재산은 증식한다. 월급만으로 부자가 되기 어려운 가장 간단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한국과 미국에서 자라면서 부모님 세대에게 우리가 줄곧 들어왔던 말은, 공부를 열심히 해서 좋은 대학가고 돈잘벌고 안정된 직업을 가지면서 부를 세우라는 조언이였다.

사람이 노동을 통해 벌 수 있는 돈에는 한계가 있다… 하지만 돈은 잠도 안 자고 피곤한 줄도 모르며 계속해서 일할 수 있다.

내가 일어나서 내 일을 하고 있는 시간에도 내가 소유한 회사의 직원들이 나의 주식의 수입성을 위하여 열심히 일하고 있다.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하루이틀 주식을 소유하면 큰 변화는 없을수도 있지만, 주식을 사서 몇년, 10년을 보유하면 그 회사의 이익성 만큼 주식의 가치도 올라갈것이다.

정말 어마어마한 상승이다. 부동산의 수입성 자체도 어마어마 하지만, 주식 시장의 수입성을 더 놀랄만하다. 코스피 지수는… 568.5% 상승했고…. 삼성전자는 같은 기간 3,354%가 올랐다.

그치만 주식의 수입성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특히나 한국사람들 사이에선 주식을 하면 도박에 지나치지 않고 돈을 날리는 일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좀 있다.

Interesting한 포인트 중의 하나인데, 주식은 회사에 투자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회사의 서비스나 물품에 수요가 뛰면 수익도 올라갈수 있다는 것이다.
비교적 부동산은 빌딩이나 아파트를 제개발 하거나 다시 짓는것이 아니면 약간의 확장 혹은 레노베이션 이외에는 그 지역의 땅값이 뛸 이유가 크게 있지 않는 이상 크게 수익이 확장할 이유가 limited하다

일반적인 가격의 그래프 혹은 흐름에서 무릎에서 사고 어깨에 닿으면 팔려고 한다. 회사의 발이나 무릎에서 사도 그 회사의 미래 가치가 없고 수입성이 없으면 그 회사의 주식을 살 가치가 없다.
떠다돌아다니는 워렌 버펫의 투자 철학중에서 장기 투자를 할 주식이 아니면 짧게라도 소유하지 말라는 말이 이런 철학에서 오는게 아닐까 싶다.

펀드매니저가 운용하는 펀드의 회전율 turnover ratio에 관심을 기울 필요가 있다. 펀드 내에서의 연간 총거래금액을 펀드운용금액으로 나눈 수치다…
회전율이 큰 펀드들은 피하는 것이 좋다… 수수료는 저렴한 쪽을 택해야 한다.

아무래도 장기적으로 보고 고르는 펀드 매니저들은 더 신중하게 회사에 펀다멜털을 보고 투자하지 않을까?
참고로 찾아본 워랜 버펫이 운영하는 Berkshire Hathaway의 turnover ratio는 2020년 1-3월 세달기준으로 0.08= 8%이였다.

현금, 예금 등 투자한 돈들을 합친 총자산 – (빼기) 대출 및 신용카드 빛을 합친 총부채 = (는) 순자산을 나타낸다. 물론 순자산이 + (positive number)일수록 좋다.
그리고 그 순자산을 늘리려면, 부채를 먼저 갚는 것이 좋다. 물론 나쁜 부채 좋은 부채가 나뉜다고 한다.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당장 시작해라… 아이가 태어날 때는 물론 백일잔치나 돌잔치때 받은 축하금, 명절의 세뱃돈, 어른들로부터의 용돈 등 아이들을 위해 주현에서 주는 돈은 생각보다 많다.
이 돈들만 꼬박꼬박 투자해도 아이가 성인이 될 때쯤이면 엄청난 자신이 되어 있을 것이다.

어떻게 보면 돈으로 투자하는것은 제일 쉬운게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든다. 내가 대신 일하지 않아도, 내가 대신 피곤하지 않아도,
이익의 보장성이 있는 회사에 투자를 해두면 그 이익을 내가 나눌수 있다는 기쁨과 비교적 수월함, 그런 생각이 든다. 하여튼,

그건 아이의 교육비에 엄청난 돈을 쏟기 전에 그 돈을 아이를 위하여 혹은 부모 자신의 노후에 투자하라 라는 메세지이다.
그게 아이에게도 부모에게도 더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는 내용이다. 미국에 사는 나로썬 궁금해서 찾아보았더니,

1000불 x 33개월 해서 33,000불 정도의 소비가 계산이 된다. 만약에 그 돈을 그때 2017년도에 있었다고 가정해보고,
그때 2017년 10월에 33,000불 = 1000불 x 33 shares of 아마존 주식에 투자했다면 지금 현재가 2963.55 기준으로 2963.55 달러 x 33 shares = 97,797.15불로 계산이 된다.

주식 투자는 20년에서 30년 정도다”면서 “10년 이상 가지고 있을 생각하지 않으면 10분도 가지고 있지 말아야한다”고 말했다.
건실한 기업에 투자한다면 장기적으로 어차피 성장할 것, 지극히 기다리면 된다고. 투자는 단기이익이 아닌 장기전이라했다.

경제용어 스피드 퀴즈를 시작했다. 백팀과 청팀으로 나눠 진행했고, 백팀이 승리했다. 보너스 퀴즈로 ‘어른이 퀴즈’도 진행했다.
신성록과 양세형, 현영이 한 팀이 되어 문제를 맞혔고, 현영은 ‘여신금리’에 대해서 “여러분의 신용금리라 생각해라”면서 쪽집게 강의로 감탄하게 했다.

게임 후 머니전쟁을 위한 자본금을 확보했다. 벼룩시장으로 배우는 시장경제였다.
치열한 사투 끝에 존리와 함께하는 ‘벼룩투자 시장’을 진행했다.

충분한 현금 보유시 보유금이 하락하는 동안 불안감을 감소시켜 주며,
수익이 상승할 때까지 여유롭게 기다릴 수 있으며,
결국엔 원하는 수익을 내실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지나친 금액의 배팅은 미래의 기회를 날려 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파워볼 투자의 중요 포인트 중 하나는 꾸준한 자금 관리입니다.

커피,담배,술,불필요한 쇼핑 등 낭비되는 돈을 아껴서 해야 합니다.
주식보다 파워볼이 재테크로 좋은 이유?
첫째, 파워볼은 주식보다 부자 될 수 있는 기간이 짧다.

세이프게임 : 파워볼주소

동행복권 파워볼
동행복권 파워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